카테고리 없음

녹음기는 되지 않겠다!! (상상력과 연관능력의 중요성)

아전가드 2021. 5. 30. 20:54

프린세스 메이커2(컴퓨터 게임)의 매뉴얼을 보면 혈액형에 따라 성격에서 차이를 보인다는 내용이 있는데, 이를 어떤 사람이 보면 미신이라고 하겠지만, 또 다른 사람이 보면 의문을 가질 것이다. 게임만 하는 사람은 게임만 하겠지만 말이다. 반면에 호기심이 강한 사람은 왜 혈액형에 따라 성격에서 차이를 보일까?’ 하고 의문을 가질 것이다. ‘여러 혈액형을 구분 짓게 하는 성분이 두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라는 제목으로 논문 즉, 연구를 해도 된다.

·

혹시나 혈액형(AO)을 형성하는 성분이 뇌에 영향을 주는 게 아닐까. 맞으면 업적이고 틀려도 손해는 없다. 일상에서 무엇이든지 계속 의문을 갖다 보면 대()발견을 한 사람의 수준에 조금이나마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트로이가 발견된 것은 트로이를 한낮 꾸며진 이야기로만 받아드리지 않은 사람(슐리만)이 있었기 때문이다. 대륙이 이동한다는 사실도 콜럼버스 당도 대륙과 아프리카 대륙의 모양을 이상하게 여긴 사람(알프레드 베게너)’에 의해 세상에 알려졌다. 에디슨도 수많은 의문을 통해, 수많은 착오를 통해 오늘날의 에디슨으로 자리 잡았다. 에디슨의 생각이 모두 옳았던 것은 아니었다. 계속 의문을 갖다 보니, 틀린 생각은 없애고 또 생각하다 보니, 의문을 다시 갖다 보니 강력한 수준을 형성한 것이다.

·

학벌 앵무새들이 한국에서 평생 노력해도 세계적인 학문적 업적을 이룩할 수 없는 이유는 상상력의 결핍과 연관능력의 결핍 때문이다. 미국이나 유럽에 가서 자유로움을 접종받을 필요가 있다.

·

이 내용은 상상력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한두 가지 예에 불과하다. 상상력의 중요성을 특히 강조했던 대표적인 인물은 상대성이론도 남긴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이었.

·

알베르트 아인슈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