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재문학관/에세이

중력조절장치 (닥터슬럼프) VS 중력역전현상 (중국의 자존심은 시궁창)

아전가드 2021. 3. 30. 23:17

드래곤볼, 닥터슬럼프를 남긴 만화가(토리야마 아키라)가 만화 ‘닥터슬럼프’에서 중력조절장치를 남겼다는 것을 지난 해인가 알게 되었다. 나는 오래전에 중력역전현상을 남겼는데 말이다. 세상에는 비슷하거나 조금이나마 연관이 되는 생각을 하는 독창적인 사람들이 있나 보다. 중력조절장치는 중력을 조절해 우주선을 운용하는 것이고 중력역전현상은 중력에 반발하는 척력이 있다면 그것을 극대화하면 항공모함, 잠수함, 탱크 등도 하늘을 날아다닐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일본에도 못지않은 생각을 한 사람이 있다니 일본 사람의 상상력도 괜찮은가 보다. 「닥터슬럼프란 만화의 중력조절장치와 나의 중력역전현상」

.

중국인들에게 : 한국인은 아이큐 두 자리도 이 정도야. 인류 역사상 네 번째 창조적 두뇌라는 괴테 정도도 얼마든지 맞받아쳐 줄 수 있지. 그러니 한국인 아이큐 서너 자리들은 어떨까. 너들이 아무리 공정(工程) 공정(工程) 해봐라. 너들 뜻대로만 되는지. 아무리 착각은 자유라고 하지만 말이다. 참 자랑스럽겠다. 중국인 14억 명을 다 해봐야 한국의 아이큐 두 자리 한 명만도 못하니 말이다. 역사 인식도 말이다. 중국의 사가들은 뭐하나. 자존심이 시궁창일까. 세종대왕, 이순신 장군, 윤동주 시인, 축구대장 손흥민, 피겨여왕 김연아도 조선족 중국인(中國人)이라면서... 김치도 한복도 아리랑도 중국 문화라고 하던데 참 재미있겠구나. 앞으로도 재미있게 놀으렴. 창의성에 있어서도 그게 공산주의의 한계야. 오리지널 공산주의든 수정공산주의든 말이다.「중국의 자존심은 시궁창」

.

닥터슬럼프

'성재문학관 > 에세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와 컴퓨터의 인연 (선생님, 감사합니다!!)  (0) 2021.05.03
자녀 곁 스토리  (0) 2021.04.21
과학적 생각들  (0) 2021.03.20
역사는 반복되는 것일까  (0) 2021.03.19
PC 통신의 시작  (0) 2021.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