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어머니들은 자녀의 재능이 뭔지를 모른 채 자녀를 마구 갈구고 돈도 시간도 엄청나게 낭비한다. 사교육, 사교육 하는데, 사실이 그렇다. 한국 어린이들의 필수 과외 과목은 속셈, 영어, 피아노, 미술, 컴퓨터에다 몇 가지 더 들어간다. 혹사당하는 수준을 뛰어넘는다. 낭비된 시간도 되찾을 수 없다.
자기 자녀는 미술에 재능이 있는데 피아노, 속셈으로 돈을 낭비하고, 자기 자녀는 수학에 재능이 있는데 미술을 위해 돈을 억수같이 쏟고, 헛다리만 엄청나게 짚고 있다. 또한, 대학에는 성적을 잣대로 재서 보냈으니 자녀가 전공을 살릴 수 없는 게 당연하다.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자녀의 재능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여 키워줄 필요가 있는 것이다.
자기 자녀는 미술에 재능이 있는데 피아노, 속셈으로 돈을 낭비하고, 자기 자녀는 수학에 재능이 있는데 미술을 위해 돈을 억수같이 쏟고, 헛다리만 엄청나게 짚고 있다. 또한, 대학에는 성적을 잣대로 재서 보냈으니 자녀가 전공을 살릴 수 없는 게 당연하다.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자녀의 재능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여 키워줄 필요가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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