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재글모음/사회·교육

봉황 따위가 어찌 주작의 큰 뜻을 알리

아전가드 2007. 2. 9. 01:10

과거에 한 서울대생이 이렇게 말했던가!

 

-참새(서울대가 아닌 이)가 어찌 봉황(서울대)의 뜻을 알겠느냐

 

그래서 내가 이렇게 반발했지.

 

-봉황 따위가 어찌 주작의 큰 뜻을 알리!

 

 

 

 [대의 VER - 1 : 봉황이 주작의 뜻을 어찌 알겠냐만]


1.

 

      스스로 목숨을 끊을 수 밖에 없었던 이들과 획일교육에게 시달리는 모

      든 이들에게 삼가 바친다. 죽어간 이들이여... 이제는 칼릴지브란이 말

      한 것처럼 고요하여라. 

 

      미안하구나 보들레르여 랭보여, 너희 종교의 배교자인 날 욕하려무나.


 2.

    

      #define 봉황 '획일교육 (간판주의의 (추종자들=추종세력들))'

      #define 주작 '자신의 재능과 끝없는 노력으로 성공한 이    '

      #define 대의 '주작에로의 굳은 신념                       '


      typedef 사회의조롱선생들의멸시가족들의냉대           박해;


                                  <대의(大義) Ver-1>


                                                                     변성재


                       나에게 가해진 가혹함이

                       나를 더 성숙시켰음을 나는 안다;

                       선지자들의 말씀대로

                       시련없이 태어나는 것은 없었기에;

                       봉황으로부터 받은 고난도,

                       한낮 주작으로 변하는 동안의

                       과정에 지나지 않았음을;


                      (delay(2000)=지연시간 2초);

                       일어선체로 또는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눈동자를 약간 올리며

                       힘을 가하면서 굵은 목소리로)


                       일찍이, 봉황은 주작을 싫어했다;

                       기득권이 줄어들까;


                       그러나, 시간은 봉황보다

                       주작이 더 뛰어나다는 진리를

                       깨닫게 할것이다;


                       갖은 박해에도

                       대의는 죽지 않으리니,

                       앞서간 이들을 봐도 명확하리;


                       새로움의 탄생이며

                       하나의 과정으로서의 나는

                       그렇게 존재하리라.

                          

                                          <대의(大義) Ver-2>

                                                 

                                                                               변성재


       나는 나에게 가해진 가혹한 현실도 나를 성숙시켰음을 안다.

       앞서 깨달았던 이들의 말씀대로 시련없이 태어나는 것은 없었다는.

       ------- 획일교육에서 당했던 좌절도 간판주의 추종세력들의 조롱

       까지도, 궁극적으로는 그런 자들이 어리석었다는 사실을 배가시키

       는 도구로 쓰여지게 됨을.


      (지연시간 2초,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일어선체로, 눈동자를 약간

       올리며, 눈에 힘을 가하면서 굵은 목소리로. 아니면, 머리속에 떠

       올리며)


       ---- 일찍이, 봉황은 주작을 싫어했다.

       자신들의 어리석음이 탈로날까.


       그러나, 시간은 보게할 것이다.


           {

           봉황보다 주작이 더 강력했다는 사실을.

             - 위대한 진리요 길이며,

               앞으로도의 불변을.

           }


       획일주의의 온갖 수모에도 대의는 죽지 않으리니,

       (= 아무리 그런 수준으로 갖은 조롱을 줄지라도, 누려야할 개성과

          자유에 대한 갖은 탄압에도 대의는 살아남으리니,)

       앞서갔던 이들을 봐도 명확하리.


       아인슈타인도, 한국의 아이큐 75란 모델출신도, 그리고 알리도 처

       어칠역시.., 에디슨도, 한국의 해커 1호도, 그리고 보들레르나 랭

       보역시.., 피카소도, 장한나도, 그리고 보슈도 하우프트만역시..,

       - 이런 빌어먹을, 손이 아프군 - 이외의 인물들까지 보여주었나니.


       새로움의 탄생으로서의 나,

       이러한 과정으로서의 나,

       나역시도 위와같이 존재하리라.  /* 이 시는 나란 존재를 떠났다 */

 

때로는 시 한 수가 논리적인 글보다 강렬할 때가 있다. 언제까지 이 나라 청소년들을 획일교육과 하향평준화에 가두어 둘 셈인가!